분당의 자존심을 지켜나가는 기호 1번 한나라당 고흥길의 자치분당, 문화분당, 복지분당 만들기 정책공약

 

분당시승격 추진 - 주민이 주인이 되는 자치분당 건설

분당은 인구가 40만에 이르는 신도시입니다.

성남시의 지방세 담세율이 70%에 이르고 있습니다.

그러나 분당의 각종 구정사업은 뒤로 미루어지기만 합니다.

이것은 분당이 행정구로 편성되어 주민이 자치권을 행사할 수 가 없기 때문입니다.

기호 1번 한나라당 고흥길은 분당주민이 자치권을 행사하는 독립시를 추진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행정개혁 주민제안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창구로 활용하고 자치시에 대비할

것입니다.

 

 

◇ 환경친화적 개발로 쾌적하고 편리한 분당건설

- 수지죽전지구 무분별 개발 반대, 백궁정자지구 용도변경 계획 백지화

분당은 용인수지, 죽전지구 등의 무분별한 개발과 충분한 검토도 없이 일방적으로 추진되는 백궁·정자지구 용도변경으로 심각한 교통난과 주민들의 귀중한 재산권이 침해될 우려가 많습니다.

기호 1번 고흥길은 이러한 무분별한 개발이나 용도변경에 대해 필요하다면 국정감사를 통해 바로잡아 나갈 것입니다.

또한 판교통행료를 철폐하고 이매역사를 조기완공하며, 용인 서울 우회도로를 조기에 건설하여 인근지역 난개발로 인한

악영향을 최소화함으로써 편리하고 쾌적한 분당을 만들겠습니다.

또한 탄천은 아름다운 분당의 상징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수지 죽전 지구의 난 개발로 인하여 생활하수가 그대로 유입되고

구미동의 하수종말처리장도 가동이 되지 않아 물이 마르고 심각한 오염의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분당주민의 건강을 제일로 생각하는 기호 1번 고흥길이 이러한 탄천의 오염을 막아내겠습니다. 

 

◇ 노인복지센타 건립 - 어른을 공경하는 아름다운 분당

 

한평생을 가정과 사회를 위해 봉사하시다 노후를 맞이하신 우리의 부모님들을 위해 노인천국 분당을 만들겠습니다.

노인들이 취미와 여가생활을 즐기고 컴퓨터등 첨단기술을 배우며, 무료진료를 통해 건강한 여생을 보내실 수 있도록

노인복지센타를 조속히 건립하겠습니다. 어른을 공경하는 예의 바른 마을, 아름다운 분당을 만들겠습니다.

 

 

◇ 주민 위주의 정보시스템 구축

- 최고 수준의 사이버타운 분당건설

 

분당에는 초고속정보통신망을 위한 기반시설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제대로 운영되고 있지 않아 네티즌들의 불만이고조 되고 있습니다.

분당이 최고의 사이버 타운으로 거듭나기 위해서 정보화시설에 대한 정밀한 점검을 하겠습니다.

아울러 지금 행정업무 위주로 구축되어 있는 정보시스템을 주민위주의 정보네트워크로 개선하여 분당주민 누구나 일류정보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겠습니다.

 

 

◇ 벤처기업, 첨단디자인산업 유치

- 첨단 산업유치로 생산적 자족도시 분당건설

 

분당은 이미 독립시로서의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나 분당의 업무상업지구는 7년간이나 방치되어 황폐화되고 있습니다.

이제 생산적 자족도시로 21세기를 맞이해야 합니다.

세계를 움직이는 소프트웨어, 게임산업이 분당에서 탄생하도록 벤처기업과 첨단 디자인 산업을 유치할 것입니다.

이러한 기업유치는 30여년 언론경력을 통해 다양한 정·관·경제계 인맥을 지닌 저 기호 1번 고흥길만이 할 수 있는 일입니다.

아울러 필요하다면 과학 기술고, 디자인 전문대 등을 유치하는 등 교육환경과 여건을 대폭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 품위 넘치는 문화의 도시 분당 건설

- 청소년 문화센타 유치, 문화예술회관, 중앙도서관 조기 완공

 

분당은 전국에서 제일 살기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분당주민들도 이러한 평가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행정당국은 지정돼 있는 도서관 터 마저도 매각하는 등 문화분당을 외면하고 있습니다.

기호 1번 고흥길은 분당주민의 자존심을 지켜줄 문화시설을 유치하여 품위 넘치는 문화예술의 도시 분당을 만들겠습니다.

문화예술회관, 중앙도서관, 여성문화회관을 조속히 완공하고 청소년 문화센타를 유치할 것입니다.

그리고 수영장, 아이스링크, 에어로빅, 배드민턴, 헬스클럽, 청소년 체육시설등은 분당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필요한

시설들입니다. 현재 건설 중인 분당 종합운동장은 보는 것만이 아니라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생활체육의 전당으로 바뀌어져야

합니다.

누구나 가족과 함께 체력을 다질 수 있는 건강하고 활기 찬 분당을 기호 1번 고흥길이 만들겠습니다.

새 천년 문화의 시대를 분당에서 시작하겠습니다

 

 

◇ 분당발전특별위원회 구성

- 주민의 의견이 적극 반영되는 지역행정 구현

 

분당에는 여러 가지 현안이 있습니다.

교통문제, 환경문제, 교육문제, 개발문제 등의 현안은 모두 분당 주민의 삶과 직결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현안이 지금은 주민들의 의견을 무시한 채 행정당국에 의해 일방적으로 결정되고 있습니다. 기호 1번 고흥길은 이러한

분당의 문제를 반드시 주민들의 여론수렴과정을 거치게 하는 '분당발전특별위원회'를 구성하겠습니다.

최상의 환경과 살기 좋은 분당은 주민이 만들어가야 한다는 것이 기호 1번 고흥길의 소신입니다.